티스토리 뷰

반응형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직장 퇴직 후 식당창업을 생각합니다. 많은 사업중에 왜 식당을 선택할까 그 이유를 곰곰히 생각해보았습니다. 

 

1.일단 창업이 쉬워 보입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자도 식당을 창업하는 방법은 비교적 쉽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맛집창업이라고 입력하면 백페이지에 달하는 창업도우미 글이 나옵니다. 말을 바꾸어 성공창업이라고 입력하면 역시 많은 수의 제안이 있습니다. 그래도 경험이 없으니 혹시 모를 운영상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창업박람회를 몇 군데 기웃거리며 프랜차이즈를 알아 보았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무경험 창업의 경우 프랜차이즈를 선택합니다. 본사에서는 가게 오픈까지의 행정처리, 교육, 인테리어, 주방구성, 집기등등 세세한 것까지 모두 챙겨줍니다. 내가 일은 돈만 준비하는 것입니다. 게다가 프랜차이즈라는 잇점은 마케팅에 대한 내용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가게홍보하는 시간을 월등히 절약할 있습니다.

 

2.전국의 맛집을 찾아다녔던 내공이 있어서 식당을 하면 무척 잘할 같은 감이 있습니다.

 

그동안 여러 식당을 방문하면서 집은 서비스가 문제이고, 집은 청결이 안좋고, 음식이 너무 짜거나 달고, 소스의 맛이 부족하고, 비주얼이 약하며, 메뉴판도 지저분하고 등등 타산지석을 삼을 많은 개선점을 보아왔습니다. 잘되는 식당 망하는 식당 뭐가 문제인지 그리고 잘되는 식당이라도 잘되기 위해 뭐가 필요한지 압니다.

 

3.생계유지를 할 수 있다는 최소한의 믿음이 있습니다.

 

내가 자주가는 식당의 손님이 많고, 인터넷이 발달하더라도 사람은 결국 먹어야 하니 식당은 어떻게든 유지될거라는 최소한의 믿음이 있습니다. 물론 내가하면 저기보다다는 잘할 있겠다 생각이 드는건 기본입니다.

 

4.다른 길이 안 보입니다.

 

어떻게든 일은 해야되겠고 다른 분야는 더더욱 모르니 그저 막막할 따름입니다. 그런데 식당은 눈에 들어옵니다.

 

5.내가 사장인 새로운 직장에 취직하는 기분입니다.

 

직장에서 그 동안 사람에 치이고 일에 치이고 어쩔 없이 해야 했던 일이 있었습니다. 식당은 내가 사장이고 누구의 간섭도 없이 마음대로 운영할 있는 직장입니다.

 

 

이런 이유로 창업을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